제주 국제공항 주변 맛집

여행

제주 국제공항 주변 맛집

제주 여행의 시작과 끝, 제주 공항 주변 먹을거리

ⓒshutterstock.com
맛있는 음식이 너무나도 많은 제주에 온 이상, 여행 첫날부터 마지막 날까지 맛집 순례를 놓칠 수 없다. 여행의 시작과 끝을 담당하는 공항 주변에도 맛집이 많다. 제주 향토 음식부터 신선한 회를 먹을 수 있는 곳까지. 제주 출도착 시 들르기 좋을 맛집을 소개한다.

알아두면 좋아요!

  • 맛집의 경우 대기시간이 길다. 1시간씩도 대기 할 수 있으니 비행시간에 늦지 않도록 체크해야 한다. 국내선은 최소 1시간 전에는 체크인을 해야 한다.
  • 렌터카를 반납해야 하는 경우 시간을 더 여유롭게 잡아야 한다. 렌터카를 반납하는 장소에서 공항까지 셔틀버스를 이용해야 하기 때문. 이동 시간은 10-15분 정도.

든든하게 한 끼 식사하기 좋은

동도원

· 제주 국제공항에서 차로 9분 제주 국제공항 근처에 있는 향토 음식점. 오전 8시에 문을 열어 든든하게 아침 식사를 하기 좋은 곳이다. 메뉴는 고등어조림, 옥돔구이, 해물 뚝배기가 나오는 정식이다. 3가지 메인 메뉴에 12가지 반찬과 쌈 채소까지 푸짐하게 한 상이 차려진다. 제주 국제공항과 가깝고, 향토 음식을 저렴한 가격에 맛볼 수 있어 아침부터 찾는 사람들이 많다.
ⓒ동도원 홈페이지

동도원
제주 서귀포시 이어도로 189

오션뷰가 매력적인 횟집

제주 대게 회 타운

· 제주 국제공항에서 차로 10분 통유리로 되어 있어 바다를 바라보며 식사를 할 수 있는 곳으로 전망이 아름답기로 유명한 곳이다. 대게와 킹크랩, 다금바리 등 제주에서 나는 싱싱한 해산물을 맛볼 수 있으니, 해산물을 충분히 맛보지 못했다면 들르기 좋다. 옥돔 탕수, 낙지호롱 등이 밑반찬으로 나오며 가짓수도 푸짐하다. 인기가 많은 곳이니 예약을 하고 가는 것이 좋다.
ⓒ제주 대게 회 타운 홈페이지

제주 대게 회 타운
제주 제주시 서해안로 638

‘수요미식회’에 소개된 맛집

올래 국수 본점

· 제주 국제공항에서 차로 10분 방송에 소개될 정도로 유명한 고기 국수 맛집. 메뉴도 고기 국수 하나뿐이다. 벽면에는 이 집을 다녀간 연예인들의 사인을 볼 수 있다. 유명한 곳인 만큼 30분 이상 대기는 기본이다. 고기의 잡내가 없고 담백해 많은 사람에게 사랑을 받고 있다. 테이블에 자리가 비었으면 합석이 이루어지기도 한다.
ⓒshutterstock.com

올래 국수 본점
제주 제주시 귀아랑길 24

흑돼지와 해산물을 동시에

육팔 청춘

· 제주 국제공항에서 차로 8분 젊은 여행자들이 좋아할 만한 인스타 감성의 내부 인테리어로 인기가 많다. 흑돼지와 싱싱한 해산물들까지 동시에 맛볼 수 있어 더욱더 인기다. 고기는 직접 직원들이 구워줘 편하게 맛있는 고기를 편하게 맛볼 수 있다. 인기 있는 곳인 만큼 저녁 시간에는 대기시간이 있는 편이다.
인스타그램 @_68_cc

육팔 청춘
제주 제주시 용문로14길 4

맛있는 갈치를 먹을 수 있는

갈치 어장

· 제주 국제공항에서 차로 9분 사장님이 직접 갈치를 잡아서 요리해 질 좋은 갈치를 먹을 수 있다. 갈치가 통통하고 살이 많이 붙어있는 것으로 정평이 나 있다. 통갈치조림과 구이를 한 번에 먹을 수 있는 통갈치 한상차림이 인기 메뉴다. 제주 시내면 어디든 픽업을 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해서 더 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컴퍼스 6

갈치 어장
제주 서귀포시 표선면 표선당포로 27

연예인들도 많이 찾는 맛집

해녀와 바다

· 제주 국제공항에서 차로 13분 도두항에 있는 맛집. 제주 국제공항과도 가깝고, 이호테우 해변과 용두암도 차로 10분 이내면 갈 수 있다. 한쪽 벽면에 연예인들의 사인이 가득 있어 이곳이 맛집임을 증명해주고 있다. 전망이 좋기로도 유명한데, 바다를 바라보며 갈치, 회 등을 즐길 수 있다. 특히 옥상 테라스로 올라가면 탁 트인 바다 전망을 감상할 수 있다.
ⓒ해녀와 바다 홈페이지

해녀와 바다
제주 제주시 도두항서길26

제주에서 유명한 해장국 집

우진 해장국

· 제주 국제공항에서 차로 13분 가정집 같은 분위기의 이곳은 고사리 육개장 맛집으로 유명하다. 국보다는 죽에 가까운 고사리 육개장은 부드러운 식감과 매콤한 맛으로 오직 제주에서만 먹을 수 있다. 밑반찬으로 나오는 오징어 젓갈을 올려서 먹으면 더 맛있다. ‘수요미식회’에도 소개될 정도로 명성이 자자한 곳이라 1시간 이상 기다려야 한다.

알아두면 좋아요!

  • 따로 주차할 수 있는 공간은 없지만, 바로 앞이 공영 주차장이다. 우진 해장국에서 식사 시 1시간 무료이다.
ⓒshutterstock.com

우진 해장국
제주 제주시 서사로 11

제주 3대 김밥집 중 한 곳

제주 김만복 본점

· 제주 국제공항에서 차로 11분 제주산 재료로 자극적이지 않게 음식을 만드는 곳. 전복 내장이 들어간 만복이네 김밥이 이곳의 대표 메뉴다. 유명세를 얻어 제주에만 7개의 매장이 있고, 서울에도 직영점이 있을 정도다. 특히 공항 근처에 있는 본점은 사람이 많이 몰려 대기를 항상 해야 하지만, 회전율이 좋아 오래 기다리지 않아도 된다. 김밥 말고도 제주 감귤을 이용한 디저트류도 판매하고 있다. 주문은 키오스크로 이루어진다.
페이스북 @제주김만복

제주 김만복
제주 제주시 오라로 41

가성비가 좋은 흑돼지 맛집

돈대장

· 제주 국제공항에서 차로 10분 내부 벽면이 돈대장을 다녀간 사람들의 방명록으로 차 있는 곳. 외부 디자인도 밀리터리 풍으로 되어 있어 독특한 인테리어가 매력적인 곳이다. 오전 11시부터 오픈해 점심시간부터 흑돼지구이를 먹을 수 있다. 1인당 26,000원으로 흑돼지, 버터칠리 새우, 전복, 모둠꼬치 등을 맛볼 수 있어 가성비가 좋다. 저녁 식사 시간에는 대기시간이 있다.
인스타그램 @don_daejang

협재 돈대장
제주 제주시 한림읍 협재2길 8-4

제주도민들에게 인기 있는

이금돈지

· 제주 국제공항에서 차로 11분 갈치구이, 갈치조림, 고등어조림 등을 판매하는 제주 향토 음식 전문점. 제주도민들의 맛집으로 알려지면서 연예인과 유튜버들도 많이 방문하고 있다. 실내는 넓고 깔끔한 편이며 안쪽에 프라이빗하게 식사를 할 수 있는 룸도 있다. 나오는 밑반찬의 종류도 많고 맛있기로 정평이 나 있다. 통갈치를 주문할 때, 미리 손질해주기 때문에 편하게 먹을 수 있다.
네이버블로그 @egeumdongi

이금돈지
제주 제주시 노연로 143

밤늦게까지 운영하는

청해야

· 제주 국제공항에서 차로 11분 싱싱한 회를 밤늦은 시간에도 맛볼 수 있는 곳. 밤 10시까지 운영하기 때문에, 밤 비행기로 제주에 도착했을 때 용두암과 함께 방문하기 좋다. 용두암에서 도보 9분 거리. 바다와도 가까워 식사하면서 바다를 감상할 수 있다. 회를 주문하면 회와 함께 초밥을 만들어 먹을 수 있는 밥도 나온다.
ⓒshutterstock.com

청해야
제주 제주시 서해안로 646

여러 방송에서 소개된 맛집

자매국수

· 제주 국제공항에서 차로 13분 백종원의 3대천왕, 생생정보 등 여러 방송에서 소개된 고기 국수 맛집이다. 고기의 잡내가 없고 깔끔한 맛으로 유명하다. 최근 가게를 확장 이전하면서 시설이 쾌적하고 더 넓어졌다. 주차 공간도 충분한 편. 항상 대기가 있지만, 회전율이 좋아 최소 15분 정도 대기할 수 있다.
ⓒshutterstock.com

자매국수
제주 제주시 탑동로11길 6

신선한 고등어회를 맛볼 수 있는

원담

· 제주 국제공항에서 차로 15분 제주 대표 시장인 동문 재래 시장에서 차로 6분 거리에 있는 곳. 신선한 고등어회를 먹을 수 있는 곳으로 유명하다. 고등어회가 담백하고 비리지 않은 맛을 자랑하기 때문. 옥돔구이와 홍합탕, 빈대떡 등이 기본 반찬으로 나온다. 모둠회를 시키면 얼큰한 매운탕도 먹을 수 있다.
ⓒshutterstock.com

원담
제주 제주시 동광로1길 13

이른 아침부터 배를 채울 수 있는

김희선 몸국

· 제주 국제공항에서 차로 12분 자신의 이름을 내건 식당, 한쪽 벽면을 채운 싸인들, 4가지로 단출한 메뉴 등 맛집의 요소를 두루 갖추고 있다. 특히 꼬들꼬들한 식감을 자랑하는 몸국이 맛있기로 명성이 자자하다. 몸국은 돼지 사골을 넣고 20시간 동안 고아낸 육수에 해조류 모자반을 넣고 끓였다. 이곳의 몸국은 안에 수제비가 들어가는 것이 특징. 오전 7시부터 운영해 아침 식사 장소로도 손색없다.
인스타그램 @khsmomgug

김희선 몸국
제주 제주시 어영길 19

제주에서만 맛볼 수 있는 마카롱

돌카롱 제주 국제공항 점

· 제주 국제공항에서 차로 11분 제주에 오면 꼭 사 가야 하는 기념품 중 하나인 돌 마카롱. 현무암을 닮은 겉면에 망고, 한라봉, 딸기 등 형형색색의 크림이 들어가 있어 예쁜 비주얼을 자랑해 SNS에서 인기가 많다. 제주 국제공항의 본점과 사려니 숲길 근처에 분점이 있는데, 선물 포장은 오직 공항 점에서만 가능하다. 매장에서 먹을 수 없고 낱개로 구매하지 못하지만, 오직 제주에서만 살 수 있어서 집으로 돌아가기 전 방문하는 곳이다.

알아두면 좋아요!

  • 마카롱 소진 시 영업이 종료된다. 보통 오후 5시 이전에 재료가 소진된다. 오픈 시간에 맞춰 일찍 방문하는 것을 추천한다.
트리플 @김보원

돌카롱 제주공항 점
제주 제주시 서광로2길 27-2

제주 국제공항 추천 주변 맛집 모아보기

동도원

제주 서귀포시 이어도로 189

제주 대게 회 타운

제주 제주시 서해안로 638

올래 국수 본점

제주 제주시 귀아랑길 24

육팔 청춘

제주 제주시 용문로14길 4

갈치 어장

서귀포시 표선면 표선당포로 27


위 정보는 2021년 6월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트리플여행 가이드 앱

여행 준비, 일정 짜기, 여행 상품 추천까지 여행의 모든 것, 트리플이 가이드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렌터카#맛집탐방#여행꿀팁

디스커버코리아

우리가 몰랐던 새로운 국내여행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