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토박이들의 ‘찐 맛집’ 대공개

여행

부산 토박이들의 ‘찐 맛집’ 대공개

부산 사람의 최애 맛집은 어디?

ⓒ트리플
SNS를 보다 보면 쏟아지는 맛집 정보에 대체 무얼 믿어야 할지, 어디를 가야 할지 막막하기만 하다. 그래서, 부산에 사는 현지인들에게 직접 물었다. "부산 사람들은 먹으러 어디로 가나요?" 부산 토박이들이 직접 공개한, '리얼 맛집'들을 소개한다.

퇴근하면 고기 앞으로 달려가는

고기 덕후의 맛집

간단 프로필

  • 부산 거주 7년 차 직장인
  • 모든 고기를 사랑하지만 곱창, 막창을 특히 선호
  • 고기에 소주 한 잔이면 모든 스트레스가 증발!
직접 공개하는 나만의 맛집
① 대정 양곱창 본관 "남포동에 갈 때마다 찾는 곳이에요. 부산 사람이라면 다 알 만큼 유명하지만, 해가 질 무렵 야외 테이블의 분위기가 독보적이라 매번 발걸음이 향하네요. 양념 곱창과 볶음밥 조합을 추천합니다. 마무리로 곱창전골을 꼭 드셔보세요!"
네이버블로그 @z1910z

대정 양곱창 본관
부산 중구 중구로23번길 31
② 초필살돼지구이 광안 직영점 "긴 웨이팅을 자랑하는 해운대 껍데기 맛집! 광안리에 넓고 쾌적한 지점이 생겨 반가워요. 노릇노릇하게 구워진 껍데기가 대선 소주를 자동으로 소환합니다. 명란젓이 기본 반찬인 것도 독특하죠. 껍데기와 함께 먹으면 천국의 맛을 자랑해요."
ⓒshutterstock.com

초필살돼지구이
부산광역시 수영구 광남로108번길 9
③ 초원복국 "해장이 필요하면 이곳으로 가세요. 저는 매운탕과 지리 중 주로 지리를 선택합니다. 시원하고 개운한 국물이 끝도 없이 들어가기 때문이에요. 함께 나오는 기본 반찬이 깔끔하고, 종종 시켜 먹는 복 튀김도 별미!"
네이버블로그 @ryijeong

초원복국
부산광역시 남구 황령대로492번길 30

남천동에 20년째 거주 중인

남천동 주민의 맛집

간단 프로필

  • 20년 넘게 거주 중인 남천동 토박이
  • 광안리와 가깝고, 맛집이 즐비한 남천동을 사랑함
  • 입맛은 다소 어린이 입맛
직접 공개하는 나만의 맛집
① 다리집 본점 "학창 시절부터 교복을 입고 친구들과 오던 곳이에요. 방송에 출연해 너무 유명해져버렸지만 추억이 담긴 곳이라 종종 떡볶이와 오징어튀김을 먹으러 와요. 두툼한 쌀떡의 쫄깃한 식감이 이곳의 자랑인데, 오징어튀김과 꼭 같이 드시는 걸 추천해요."
인스타그램 @darizip_

다리집 본점
부산 수영구 남천바다로10번길 70
② 무슈뱅상 "'빵천동'이라 불리는 남천동. '빵지순례'를 오는 사람이 많은데요, 무슈 뱅상은 제 최애 빵집입니다! 겉은 바삭하지만 속은 촉촉한 '겉바속촉'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식사빵이 있어요. 빵 중에서는 '바통'을 먹어보세요. 씹을수록 고소한 견과류가 느껴져요."
인스타그램 @boulangerie_monsieur_vincent

무슈뱅상
부산 수영구 광남로48번길 19
③ 다케다야 "광안리 해수욕장 인근에 위치해있어요. ‘우동 장인’의 기운이 느껴지는 사장님이 계시죠. 가게에서 직접 만드는 면이 쫄깃하고 탱탱해요. 붓가케 우동이 가장 인기도 많고, 저의 추천 메뉴에요. 여름에는 짭짤하고 시원한 냉우동도 괜찮겠네요."
네이버블로그 @j_yun93


바다를 사랑하는

해산물 러버의 맛집

간단 프로필

  • 수영구에 거주 중인 대학생
  • 항상 고기보다 해산물 먼저!
  • 맛집 메이트는 어머니, 그리고 도보 10분 거리에 거주 중인 이모
직접 공개하는 나만의 맛집
① 삼삼횟집 “부산 토박이이신 일가친척 분들도 드시고 만족한 횟집이에요. 밑반찬은 간소하지만 기본 1인 회로 주문하면 나오는 참돔, 광어, 농어 밀치 회가 실하고 싱싱해요. 참돔 유비끼가 유명하고, 접시밥을 시키면 셀프 초밥을 만들어 먹을 수 있어요. 제대로 된 회를 느끼고 싶다면 추천드려요!”
네이버블로그 @jiniangel8

삼삼횟집
부산 수영구 광안해변로278번길 22
② 기장 해녀촌 “지난 주말에도 다녀온 곳! 여러 포장마차 중 원하는 곳에서 해산물 모둠을 먹을 수 있는데, 보통 전복, 산낙지, 멍게, 개불, 해삼 등이 포함되어 있어요. 전복죽이 있는 곳을 선택해 꼭 죽도 맛보세요! 대부분 바다뷰라 시원한 바다를 감상하기도 좋답니다.”
ⓒ트리플

기장 해녀촌
부산 기장군 기장읍 연화1길 169
③ 김유순대구뽈찜 "어머니가 좋아하셔서 가끔 테이크 아웃까지 하는 집이에요. 사람이 항상 많지만 2층에 별관도 있어서 자리는 넉넉합니다. 쫄깃한 대구살이 맛있고, 콩나물 위에 수북이 쌓인 빨간 양파 양념이 밥도둑이에요. 마무리로 면사리를 넣고 비벼 먹어도 꿀맛!”
네이버블로그 @chuuy_

김유순대구뽈찜
부산 남구 진남로 15

타지역 친구들의 대만족

비공식 부산 가이드의 맛집

간단 프로필

  • 부산에서 태어난 부산 토박이
  • 서울에서 대학을 나와, 친구들이 종종 부산으로 여행옴
  • 놀러올 때마다 부산 맛집 투어 가이드를 담당
직접 공개하는 나만의 맛집
① 국제밀면 본점 "부산 교대 인근에 위치한, 진한 양념장이 매력인 밀면집입니다. 저는 주로 비빔을 주문해 반 정도 먹다가 셀프 냉육수를 부어 물밀면으로 만들어요. 달콤새콤 하며 동시에 고소한 맛으로, 타지 친구들에게 추천해 한 번도 실패한 적이 없습니다."
네이버블로그 @irony9019

국제밀면 본점
부산 연제구 중앙대로1235번길 23-6
② 합천일류돼지국밥 본점 "사람이 많은 이유가 있는 곳. 어떤 돼지국밥집에 가야 할지 모르겠다면 이곳을 선택하세요. 국물이 맑고 개운해 초보자라도 쉽게 도전할 수 있고, 다진 양념과 마늘장은 국물과 섞어 먹으면 진짜 잘 어울려요. 밥이 무한리필인 점도 최고!"
ⓒ합천일류돼지국밥 홈페이지

합천일류돼지국밥 본점
부산광역시 사상구 광장로 34
③ 기장손칼국수 “외관부터 맛집의 포스가 풍기는 곳. 칼국수류 모두 5,000원으로 가격도 저렴합니다. 마늘, 오이, 쑥갓 등 듬뿍 올라간 고명이 매력적이에요. 여름이라면 슬러시 얼음이 들어간 냉칼국수도 괜찮을 것 같아요. 김밥 한 줄 1,500원이라 부담 없이 추가할 수 있어요.”
네이버블로그 @mjmj911

기장손칼국수
부산 부산진구 서면로 56

위 정보는 2021년 12월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방문 전 영업정보를 확인하세요.
트리플여행 가이드 앱

여행 준비, 일정 짜기, 여행 상품 추천까지 여행의 모든 것, 트리플이 가이드합니다.

#부산광역시 해운대구#부산광역시 남구#부산광역시 중구#맛집탐방

디스커버코리아

우리가 몰랐던 새로운 국내여행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