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램덩크 성지 일본 소도시 가마쿠라

여행

슬램덩크 성지 일본 소도시 가마쿠라

가마쿠라의 모든 것

@shutterstock
도쿄에서 열차로 1시간 정도 거리인 가마쿠라는 역사적 유물과 사찰이 많아 일 년 내내 수많은 관광객들이 찾는다. 게다가 슬램덩크의 배경이 된 지역이기에 팬들에게는 '만화 성지 여행'으로도 유명하다. 가까운 거리에 있는 에노시마에서 해수욕과 서핑까지 즐긴다면 하루가 부족할지도 모른다.

가마쿠라, 에노시마에서는 어떻게 다닐까?
가마쿠라 여행의 최대 장점은 대부분의 볼거리가 JR가마쿠라 역과 JR기타가마쿠라 역 중심으로 걸어갈 만한 거리에 모여 있다는 것. 그러나 가마쿠라의 상징인 다이부쓰나 하세데라를 가거나 에노시마에 가고 싶다면 ‘에노덴’을 추천한다. 이 열차를 타보는 것 자체가 관광코스일 정도로 유명한 이유는 애니메이션 ‘슬램덩크’의 배경으로 등장했기 때문. 고즈넉한 분위기의 기차역과 아기자기한 건널목이 마치 영화의 한 장면 같다.

가마쿠라 여행에 유용한 패스는?

  • 에노덴 열차를 3회 이상 이용한다면 에노덴 1일 패스를 추천. 에노덴을 무제한 이용할 수 있다. 800엔
  • 도쿄에서 가마쿠라로 왕복할 예정이라면 오다큐 에노시마-가마쿠라 패스를 추천. 신주쿠와 후지사와 1회 왕복권+에노덴 무제한 이용이 가능하다. 1,640엔
commons.wikimedia.org

가마쿠라 당일치기 추천 코스
고즈넉한 분위기 속 산책 일본의 전통과 만날 기회를 제공하는 가마쿠라 여행. 유서 깊은 사원들이 곳곳에 자리한다. 자연과도 조화를 이뤄 힐링하기에도 안성맞춤. 계절의 변화도 만끽하기 좋아 언제 가도 문제없다. · 예상 소요시간 : 6시간
  1. 01.

    10:00 엔카쿠지

    관광명소 · 가마쿠라

  2. 02.

    11:30 겐초지

    관광명소 · 가마쿠라

  3. 03.

    12:30 츠루가오카 하치만구

    관광명소 · 가마쿠라

  4. 04.

    13:30 가마쿠라 코마치도리

    관광명소 · 가마쿠라

  5. 05.

    15:00 고토쿠인 가마쿠라 대불

    관광명소 · 가마쿠라

  6. 06.

    16:00 하세데라

    관광명소 · 가마쿠라


에노시마 추천 코스
자연경관에 매료되는 날 여름 피서지로 인기 많은 작은 섬. 가마쿠라와 다리로 연결되어 걸어갈 수 있다. 해수욕을 즐겨도 좋지만, 아름다운 전망과 자연의 신비를 가진 명소들을 둘러보는 것을 추천한다. · 예상 소요시간 : 2시간
  • 에노시마 + 가마쿠라 추천 코스는?

    가마쿠라 코스 앞이나 뒤에 에노시마를 붙이기만 하면 된다. 에노시마에서 가볼 만한 곳은 에노시마 전망대와 에노시마 신사, 이와야 동굴 정도. 섬이 작은 편이라 순서는 크게 상관없다.


가마쿠라 대표 명소

사계절 내내 아름다운

엔카쿠지

가마쿠라 시대를 대표하는 사원. 1282년에 건설되었으며 몽고와의 전쟁으로 죽은 령들을 애도하기 위해 세워졌다고 한다. 뒤에 산을 끼고 있어 수려한 자연 경관을 자랑하며, 그래서 봄에는 벚꽃, 매화를, 가을에는 단풍을 구경하기 위해 사람들이 많이 찾는다.
@shutterstock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겐초지

1253년 창건된 오래된 절. 입구에서 대웅전까지 3개의 큰 문을 지나는데 유달리 엄숙하고 웅장한 규모에 놀라게 된다.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는 만큼 많이 낡은 듯한 인상을 주지만, 그렇기에 더 유명하다. 겐초지 불전 앞의 아름드리나무도 무려 800년이나 되어 사람들의 지친 마음을 달래주는데, 마치 겐초지의 또 다른 모습 같다. 겐초지 역시 봄에는 벚꽃으로, 가을에는 단풍으로 아름다워 발길을 끈다.
@shutterstock
@shutterstock
@shutterstock
@shutterstock
@shutterstock
@shutterstock


봄이면 벚꽃 터널이 맞이하는

츠루가오카 하치만구

가마쿠라를 대표하는 성. 가마쿠라 막부의 수호신을 모시는 신사이기도 하다. 신사 입구에는 빨간 도리이가 있고, 내부에는 인간과 신을 연결해 준다는 타이코바시 다리, 국가 문화재로 지정된 본궁, 연꽃이 아름답게 핀 겐페이 연못 등이 있다. 여기에 봄에는 벚꽃 터널을 만들어 내니, 과연 가마쿠라의 가장 대표적인 명소라고 할 수 있다.
@shutterstock
@shutterstock
@shutterstock
@shutterstock
@shutterstock
@shutterstock


기념품 구매에 제격

가마쿠라 코마치도리

가마쿠라 역 동쪽 출구에서 츠루가오카 하치만구까지 이어진 거리. 가마쿠라를 대표하는 특산품이나 기념품을 사고 싶다면 바로 이곳으로 오면 된다. 역사가 있는 레스토랑부터 지방 특산품을 파는 가게, 잡화점 등 여러 점포가 모여있다.
가마쿠라의 특산품은?
귀여운 새 모양의 하토 사브레 과자, 다양한 해산물, 건어물, 뱅어 덮밥인 시라스 동
@shutterstock


웅장한 규모로 위엄을 뽐내는

고토쿠인 가마쿠라 대불

높이 약 12미터, 무게 약 121톤의 거대한 청동불상은 가마쿠라 지역의 명물. 국보로 지정되어 있기도 하다. 불상 안으로 들어가면 어깨 높이까지 올라갈 수 있다. 불상 내부를 보고 싶다면 오후 4시까지 서두를 것!
알아두면 좋아요!
2022년 12월 28일 기준, 고토쿠인 가마쿠라 대불의 불상 내부 관람은 불가능하다.
@shutterstock

@shutterstock


수국 명소로 유명한

하세데라

일본 최대의 목조 관음상 ‘하세관음’이 보존되어 있는 곳이다. 연못과 잘 관리된 일본식 정원이 있어 여유롭게 산책하기 좋다. 게다가 관음산 중턱에 있어, 올라가면 바다와 가마쿠라의 전경을 한눈에 바라볼 수 있다는 점도 매력적이다.
알아두면 좋아요!
6월경에 방문한다면 꼭 하세데라를 들러보자. 절 뒤쪽에 있는 아름다운 수국 길이 6월이면 만발하고, 이 시기에 수국 축제를 한다.
commons.wikimedia.org

hasedera.jp


에노시마 대표 명소

섬을 한눈에!

에노시마 전망대

에노시마 섬에 들어가면 보이는 랜드마크이자, 에노시마 섬을 파노라마로 볼 수 있는 전망대. 첨탑까지 합해서 119.6m의 높이이다. 엘리베이터로 오를 수도 있고 계단을 이용할 수도 있으며, 야외 전망대가 있어 시원한 바닷바람을 맞으며 전경을 구경할 수 있다.
알아두면 좋아요!
전경을 구경하고, 탁 트인 바다를 감상하고 싶다면 낮에, 빛나는 일루미네이션을 즐기고 싶다면 밤에 올라가기를 추천한다.
noshima-seacandle.com


일본의 민간 신앙 엿보기

에노시마 신사

오쿠츠미야, 나카츠, 헤츠미야 신사를 모아 에노시마 신사라고 부른다. 여신을 한 명씩 모시고 있는데 각각 바다, 물, 공덕의 신이다. 순서는 어느 쪽을 먼저 봐도 상관없지만 일반적으로 헤츠미야, 나카츠, 오쿠츠미야 순서로 관광한다.
media.triple.guide


자연이 만든 신비한 명소

에노시마 이와야 동굴

오래전부터 파도의 침식으로 만들어졌다는 동굴. 동굴의 끝은 무려 100km나 떨어져 있는 후지산이라는 설이 있다. 동굴에 들어가면 무료로 나누어주는 촛불을 들고 동굴의 구석구석을 구경할 수 있어 분위기 있는 경험을 할 수 있다.
페이스북 @enoshimaiwaya

본문의 여행 관련 정보는 변경될 수 있습니다.
트리플여행 가이드 앱

여행의 모든 것, 트리플이 가이드합니다.

#해외여행꿀팁

해외여행치트키

해외여행의 모든 것

전체보기

관련 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