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 중식당의 뒷모습과 겉바속촉 북경오리

숙소

호텔 중식당의 뒷모습과 겉바속촉 북경오리

대구 유일 풀서비스 5성급 신상 호텔 중식당 집중 취재


호출맨은 호텔로 출근하는 남자로 국내 최상급 호텔의 일일 직원이 되어, 호텔의 숨은 내막을 파헤칩니다.

- 호출맨 올림 -

그 다섯 번째 에피소드로, 대구 메리어트 호텔 중식당 <이스트게이트> 셰프가 되었다. 여기, 오픈한 지 딱 네 달 된 신상 5성급 호텔이다. 이 곳에서 북경오리를 만드는 데 얼마나 걸리는지, 또 북경오리가 왜 비싼지, 그리고 호텔 중식당의 뒷모습은 얼마나 바쁜지 영상으로 다 담아왔다.

대구 유일 풀서비스 5성급 호텔

국내 두 번째 메리어트 호텔, 대구 상륙

ⓒmarriott
ⓒmarriott
ⓒmarriott
ⓒmarriott
ⓒmarriott
ⓒmarriott

대구 메리어트 호텔, 대구/경북 최초 인터네셔널 5성급 특급 호텔이다. 아, 수식어 한 번 화려하다. 수식어만 화려하냐, 스케일이 가히 압도적이다. 게다가 접근성이 아주 훌륭하다. 동대구역에서 '도보 5분'이다. 과장없이 정말로 5분이다. 무거운 캐리어를 끌고 가도 문제 없을 거리라고 장담한다. 이 곳, 21년 1월에 오픈하여 아직 가보지 못 한 사람들이 아주 많을 거다. 그래서 나 호출맨이 빠르게 다녀왔다. 오픈 전부터 큰 화제를 모았던 대구 메리어트 호텔. 그 중에서도 광둥식 중식당 <이스트게이트>를 완전히 파헤치고 왔다.

미슐랭 스타 레스토랑 출신 셰프가 있는

최고급 중식 파인 다이닝 <이스트게이트>

ⓒmarriott
ⓒmarriott
ⓒmarriott
ⓒmarriott
ⓒmarriott
ⓒmarriott
ⓒmarriott
ⓒmarriott
ⓒmarriott
ⓒmarriott

<이스트게이트>는 대형 오픈 키친 구조로 들어서자마자 그 깨끗함과 정직함이 몸소 느껴지는 믿음직한 곳이다. 주방의 뒷 모습까지도 최적화된 조리시설을 갖추고 있다. (영상에 다 나온다.) 게다가 국내외 최고급 레스토랑에서 인정받은 광둥 요리 전문 셰프님이 총괄하고 있다. 아, 이 분이 영상 속에 등장하는 그 셰프님이다. 호출맨도 그의 요리를 대접받았는데, 넣는 순간 입 안에서 황홀한 오케스트라가 펼쳐졌다. 그 맛을 잊지 못해 뒷조사를 좀 해보니, 안젤리나 졸리 가족의 휴가지 전담 셰프였다고 한다. 정말... 엄청난 분이었다. 이 글을 읽고 있는 여러분들도 그의 요리가 맛보고 싶다면, 대구 메리어트 호텔로 떠나자.

<이스트게이트>의 시그니처 메뉴,

광둥식 오븐에 구워내는 북경오리

ⓒmarriott

<이스트게이트>는 원재료부터 다르다. 국내산 오리로, 진공팩에 얼리지 않은 생오리를 사용하여 그 가치가 배가 된다. 뿐만 아니라 직접 만드는 홈메이드 밀전병과 특제 소스가 더해져 그야말로 환상의 삼중주다. 사실 북경오리하면 또 빠질 수 없는 것이 피날레를 장식하는 '카빙'이다. 일단 북경오리가 테이블로 등장하면, 북경오리 완전체의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시간을 준다. 그 때 꼭 인물모드로 사진을 찍자. 북경오리가 가장 영롱할 때다. 사진 촬영이 다 끝나면, 먹기 좋게 잘라 주시고, 또 쌈도 한 점 싸주신다. 우린 맛있게 먹기만 하면 된다. 북경오리를 먹고 나면, 하나의 쇼를 본듯한 기분이 든다. 보기 좋은 오리가 먹기도 좋다고 하지 않던가. 정말 눈과 입이 동시에 즐겁다. <이스트게이트>의 북경오리. 건조시간만 24시간 이상, 최상의 신선도, 최고의 서비스, 심지어 포만감까지 완벽하다. 대구에 갔다면 한번 쯤 꼭 들러봐야 할 곳이다.

사실 난 북경오리 못 먹는다. 없어서

- 매달 10일, 호출맨 월급날 -

대구 메리어트 호텔
대구 동구 신천동 326-1
대구 동구 신천동 326-1
정인영PD

전국 호텔 관계자 분들의 호출을 기다리는 중

*본 영상 촬영을 위해 호텔 식음 이용권을 무상제공 받았음
#대구광역시 동구#맛집탐방#호캉스#최신#국내호텔

호출맨

호텔로 출근하는 남자가 파헤치는 호텔의 숨은 내막

전체보기

관련 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