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성을 채우는 시간 호텔 창고

숙소

감성을 채우는 시간 호텔 창고

제주의 시골 마을에서 보낸 고요하고 감성적인 하루

자연과 어우러진 건축가의 손길
숙소는 여행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주는 요인이라는데 누구도 이견이 없을 것이다. 제주도는 자연에 둘러싸인 환경과 휴양지 분위기를 살린 개성 있는 숙소가 많아 꼭 어디를 가지 않더라도 그곳에서 머무는 시간만의 즐거움이 있다. 어느 곳보다도 숙소에 공을 들이게 되는 이유다.

제주 서귀포의 바다 가까이 위치한 호텔창고는 이런 기분을 한껏 충족시켜 준다. 투박해 보이는 외관이 오히려 눈길을 끄는 이곳은 실내로 들어갔을 때 반전 분위기가 펼쳐진다. 호텔 급으로 잘 관리된 요소들과 감각적인 인테리어가 매력적으로 다가온다.

햇살을 품은 로맨틱 인테리어
네 개의 독채는 각각 마메종, 메르시, 코코블랑, 어반시크라는 이름을 달고 있다. 이름에서 느껴지듯 내부로 들어서면 프렌치 감성의 환상적인 공간이 펼쳐진다. 앤티크한 프레임의 침대나 거울, 벽에 걸린 장식, 한쪽 벽에 세워둔 오래된 나무 문짝까지 두루 어우러진 모습이다.

소품 역시 탐나는 것들로 가득하다. 뱅앤올룹슨의 블루투스 스피커나 컬러를 맞춘 스메그 냉장고, 커피를 즐기도록 마련한 드립 커피 백 등 꼭 필요한 요소들이 잘 갖춰져 있다. 하나같이 서로 어우러지게 배치한 정성이 느껴진다. 여기에 창문 프레임 사이로 담긴 제주의 돌담과 초록 잎 풍경이 객실의 빈 공간을 채워주며 호텔창고만의 분위기를 완성했다. 비울 곳은 적당히 비운 여백의 미가 살아있는 모습이다.
프라이빗하게 즐기는 나만의 휴식법
숙소 주변으로 펼쳐진 귤 밭의 풍경은 제주에서만 볼 수 있는 특별한 정취다. 이곳에도 귤 나무가 있다. 커다란 사이즈가 돋보이는 하귤 나무로, 조경을 위해 일부러 심어둔 것이다. 여기에 수국, 로즈메리, 연꽃 등이 어우러진 정원은 매일 같이 관리하는 대표의 정성이 느껴진다. 시골 마을이지만 잘 정돈된 조경 덕분에 더욱 감성적인 분위기가 느껴진다.

이토록 소박한 자연의 풍경 속에 자리한 네 개 독채의 진짜 매력은 객실 안에서 느낄 수 있다. 그중에서도 2층 전체를 사용하는 마메종은 4개 독채 중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한다. 2개의 침실과 넓은 거실, 주방, 야외 정원을 갖추고 있으며 제법 큰 사이즈의 야외 풀장도 단독으로 사용할 수 있다. 객실 2층에 올라가면 1분 거리에 있는 바다까지 조망할 수 있어 전망이 좋다.

나머지 세 객실은 단층 구조다. 모두 단독 정원을 넉넉하게 품고 있고 풀장 대신 야외 스파 존이 있어 수영장과는 또 다른 매력을 즐길 수 있다. 어떤 객실이든 독채로서의 메리트가 있어 주변 시선을 의식할 필요 없이 자연과 호흡하며 여유를 부리기 좋다. 한적한 시골 마을에서 누리는 여유로운 오후는 평소엔 쉽게 누릴 수 없기에 호사스러운 순간으로 다가올 것이다.
제주의 맛집 하례 정원 카페
숙소가 있는 동네는 번화한 중심가와는 다소 거리가 있는 편이다. 바로 옆에 있는 카페 겸 레스토랑인 ‘하례 정원’은 이런 아쉬움을 달래기 좋다. 네 개의 숙소 옆으로 나란히 있는 한 건물이 통째로 식음료 공간으로 운영되고 있다. 투숙객 중 미리 예약을 한 이들을 대상으로 정성스러운 조식(1인 1만5000원)을 제공하고 있다.

이곳은 오후 시간이 되면 파스타와 리소토를 판매하는 공간으로 바뀐다. 이미 ‘브런치 맛집’ ‘파스타 맛집’으로 불리며 투숙객이 아니더라도 외부에서 찾아오는 이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중. 감귤 밭을 바라보며 해산물이 가득한 리소토, 파스타에 간단한 와인을 곁들여 즐길 수 있는 매력적인 공간이다.

오랜만에 느끼는 여유, 그리고 잊고 지낸 감성을 가득 채워주기에 더욱 특별한 호텔 창고. 제주에 간다면 꼭 한 번 머물러 볼 만한 공간이다.

호텔 창고의

숨은 즐거움

앤티크 소품 구경

커피 한잔도 예쁜 찻잔으로 즐기는 기분은 배가 된다. 찻잔뿐 아니라 객실마다 서로 다르게 갖춘 소품을 보는 재미가 있다.

프라이빗 야외 스파

객실 바깥 공간도 옆 독채와 잘 구분되어 있다. 부담 없이 야외 스파를 즐길 수 있는 것. 프라이빗한 분위기에 빠져보자.

콘셉트 있는 촬영

넓은 정원고 그 자체로 특색 있는 인테리어로 포토제닉한 이곳은 웨딩 촬영을 위해 방문하는 이들도 많다. 기념 사진을 남겨보자.

객실 속

체크리스트

  • 객실 유형_마메종

    거실, 침실 2, 주방, 욕실 3, 야외 자쿠지, 야외 풀장(미온수 불가), 개별 테라스

  • 객실 유형_메르시, 코코블랑, 어반시크

    침실 겸 거실, 주방, 욕실, 야외 자쿠지, 개별 테라스

  • 서비스

    욕실 어메니티, 구스 다운 침구류, 블루투스 스피커, 실링팬, 냉장고, 에어컨, 전자레인지, 주방용품, 핸드 드립용 원두, 커피 메이커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남원읍 하례망장포로 37
박주선야놀자 에디터

취향을 수집하고 틈틈이 떠납니다.

#펜션, 풀빌라#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프리미어 콜렉션

고품격 휴식을 위한 위클리 매거진

전체보기

관련 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