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피스의 경이로움 롯데 아트빌라스

숙소

마스터피스의 경이로움 롯데 아트빌라스

예술혼이 담긴 건축 속 궁극의 럭셔리

동서양을 대표하는 건축가의 만남
익숙하지 않은 것이 주는 낯설고 설레는 경험, 그것을 통해 얻는 영감은 여행을 하는 이유가 된다. 특별한 것으로 잘 꾸며진 숙소는 일상에서 쉽게 접할 수 없기에 언제나 여행의 로망으로 손꼽힌다. 상위 1%의 프리미엄을 표방하는 리조트인 제주 롯데 아트빌라스는 이런 로망의 궁극을 채워주는 곳이다.

세계적인 건축 거장 5인이 제주 자연을 모티브 삼아 완성한 건축물이 압도적이다. 한라산과 바다를 잇는 제주 지형 속 수직과 수평을 조화롭게 담아낸 승효상, 해안선 등을 모티프로 생명력이 느껴지는 공간을 선보인 도미니크 페로, 바람이 자연스럽게 오갈 수 있는 구조를 통해 천혜의 제주를 가득 안고자 한 이종호와 제주 오름을 형상화해 현무암으로 덮은 지붕 등 과감한 시도를 한 켄고 쿠마가 그 주인공. 여기에 국내 건축 집단인 DA그룹에서 선보인 리듬감 넘치는 스카이라인의 건축까지 더해져 구역별로 서로 다른 매력을 담아낸 건축물들이 위용을 뽐낸다.
리조트는 크게 건축가 별로 나뉜 A~E 블록과 509㎡(약 154평) 규모의 펜트하우스 한 채로 구성됐다. 대부분 넓은 규모라 대가족 혹은 여러 명 단위의 여행에 잘 맞다. 아늑하고 평온한 분위기 속에 검은 현무암, 하늘과 바다가 만나는 풍경, 정갈한 초록의 조경 등 특유의 제주스러운 풍경을 한껏 담은 이곳. 특별한 건축물과 휴식에 최적화된 분위기가 더없이 매력적이다.

모두의 공간 커뮤니티 센터
보안 검색을 지나 리조트 내부로 들어오면 커뮤니티 센터가 가장 먼저 맞이해준다. 이곳은 전체 리조트의 센터 역할을 하는 곳이다. 체크인을 하는 곳임은 물론 조식을 위한 레스토랑 및 라운지, 야외 수영장과 사우나, 피트니스센터 등 다양한 부대시설이 두루 자리하고 있다.

커뮤니티 센터 위로는 언덕 구조를 활용한 전망대도 있다. 건물 뒤편으로 잔디가 깔린 언덕을 따라 올라가면 된다. 중문 일대와 저 멀리 서귀포 바다까지 넓게 펼쳐진 풍경을 보노라면 천혜의 제주 품 속에 머물고 있다는 것을 새삼 실감할 수 있다.

기품 있는 휴식 펜트하우스
보는 것만으로도 압도하는 휴식의 공간, 아트빌라스 속 펜트하우스는 말 그대로 최고의 품격을 갖춘 특별한 숙소다. 보통 빌딩의 가장 위층에 있어 높은 층고와 매력적인 뷰를 자랑하는 곳을 일컫는 펜트하우스. 이곳에는 단 1채만이 존재하는 특별함에 더 무게를 뒀다. 내부에 총 4개의 침실이 있고, 방마다 욕실과 화장실을 별도로 갖추고 있는 구조다. 여러 명이 함께 즐기기 좋은 규모이면서도 각자의 공간으로 잘 구획되어 있어 따로 또 같이 휴식을 즐기기 좋다.

각 블록과 조금 떨어진 곳에 위치했고 주변으로는 나무와 정원만이 넓게 펼쳐져 있어 더욱 평온한 분위기다. 햇살을 가득 담은 단층의 너른 저택의 전형을 취하고 있는 고급스러운 외관은 단번에 눈길을 끈다. 앞 마당에 있는 커다란 분수대, 차고로 쓰이는 별도의 공간, 프라이빗 한 야외 수영장과 바깥으로 나갈 수 있는 문이 곳곳에 있는 등 전반적으로 서양식 고급 주택을 연상케 한다.

길게 뻗은 복도, 헤링본 바닥, 베드 벤치를 갖춘 침실을 비롯해 곳곳에 놓인 고풍스러운 가구 등 일련의 모습은 인테리어 책자에서 등장할 것 같이 고급스럽고 흐트러짐이 없다. 응접실을 비롯해 서재, 10명을 수용하는 다이닝룸 등 각각의 공간은 기존 숙소의 스케일을 훨씬 뛰어넘는다. 잘 구획된 공간과 그 속을 채우고 있는 구성은 펜트하우스라는 이름 아래 독보적인 분위기를 자아내고 있다.
뱅앤올룹슨 스피커가 놓인 거실, 각종 예술 서적이 있는 서재, 김치냉장고나 오븐까지 잘 갖춰져 있는 주방 등 곳곳에는 직접 즐길만한 요소가 두루 포진되어 있다. 바깥에는 리조트의 메인 수영장을 방불케 하는 규모의 프라이빗 수영장이 있고 주변으로 가볍게 산책할 수 있는 길도 잘 나있다. 객실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으면서도 다채로운 즐거움을 누릴 수 있다.

곡선의 미학 도미니크 페로의 건축
B 블록에 위치한 도미니크 페로의 객실은 유니크함으로 많은 관심을 받는 곳이다. 원형의 중정을 중심으로 내부 공간 모두 둥글게 구획된 것이 큰 특징이다. 둥근 침대 뒤로 둥글게 난 공간에는 라운드 형태의 옷장이 들어가 있고, 1층의 한쪽에는 반 층 아래로 오픈 된 욕실을 만드는 등 공간에 대한 고정된 인식을 뛰어넘는 시도로 재미를 준다.

이곳이 무엇보다 좋은 건 잔디가 깔린 루프톱이 있다는 것이다. 그곳에서는 노을이 지는 중문색달해변을 감상하거나 아래로 내려다보면 라운드 형태의 야외 수영장을 내려다보는 재미가 있다.
잘 구비된 숙소에서 편안한 휴식을 취하는 것에서 그치지 않고 독보적인 건축가의 예술혼을 직접 느껴볼 수 있다는 것. 아트빌라스가 보여주는 진정한 럭셔리는 바로 여기에서 나온다.

아트빌라스의

숨은 즐거움

몰튼브라운 어메니티

롯데 계열 호텔에서 종종 선보이는 몰튼브라운 제품을 이곳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영국 왕실에서 사용하는 것으로도 유명한 브랜드.

리조트 속 올레길

제주 올레길을 표방한 리조트 내 작은 산책로다. 피톤치드 가득한 기운 속에서 산책을 즐기기 좋다.

편의점 운영

커뮤니테 센터에 위치한 편의점. 간단한 음료, 주류, 스낵 등을 구입할 수 있다. 오후 7~10시 중심으로 운영.

객실 속

체크리스트

  • 객실 유형_펜트하우스

    침실 및 욕실 4, 거실, 주방, 서재, 메이드룸, 야외 수영장

  • 객실 유형_도미니크 페로 B블럭

    침실 및 욕실 2, 온돌룸 1, 거실, 주방, 실내 오픈형 욕실, 야외 수영장, 루프톱 가든

  • 서비스

    욕실 어메니티, TV, 주방용품, 식기류, 냉장고, 전자레인지, 공기청정기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색달중앙로252번길 124
박주선야놀자 에디터

취향을 수집하고 틈틈히 떠납니다.

#국내호텔#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프리미어 콜렉션

고품격 휴식을 위한 위클리 매거진

전체보기

관련 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