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너비 스테이 롯데 이그제큐티브타워

숙소

워너비 스테이 롯데 이그제큐티브타워

고품격의 정의를 다시 내리다

컨템포러리 클래식과 한국적 아름다움의 만남
호텔은 고급 서비스의 정수를 느껴볼 수 있는 대표적인 공간이다. 이왕이면 한 번을 경험하더라도 최고의 시설로 즐기는 편을 추천한다. 가능한 한 매력적인 면모를 두루 누리며 호텔에 대한 이해도 깊어질 수 있는 기회이니 말이다.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의 이그제큐티브 타워는 그런 면에서 꼭 한 번 경험해보고 싶은 곳이다. 지난 2018년 롯데호텔서울 신관이 리노베이션을 통해 6성급 호텔을 지향하는 ‘롯데호텔서울 이그제큐티브 타워 호텔’로 새롭게 태어났다. 롯데호텔 계열의 상위급 브랜드인 시그니엘 못지않은 럭셔리함이 특징. ‘강북의 시그니엘’로 불리며 고품격의 정수를 보여주고 있다.

특별한 호캉스 경험은 15층에 있는 로비에서부터 시작된다. 마치 라이브러리처럼 아늑하게 꾸며진 로비는 개별 맞춤 서비스를 위해 리셉션을 3개 운영하고 있다. 특유의 여유로운 분위기와 정갈하게 제공되는 웰컴 티가 있어 기다리는 시간마저도 즐겁다.

1:1 에스코트 체크인 서비스부터 시작해 객실로 이동하는 곳곳에서 느껴지는 호텔 시그너처 향과 격조 있는 인테리어까지, 내내 일관된 고급스러움이 느껴진다.
품격 있는 인테리어 속 섬세한 서비스
리노베이션을 통해 가장 크게 변한 곳은 객실이다. 전체 365개였던 객실 수를 278개로 과감하게 줄이고 객실당 규모를 키운 것. 많은 이들이 선택하는 프리미어 룸으로 들어갔다. 침실과 거실 공간, 넉넉한 옷장과 욕실이 잘 구획된 구조가 환하게 맞이한다. 창밖으로는 도시의 빌딩은 물론 남산과 N서울타워의 푸른 모습이 펼쳐져 있어 잠시 멍하니 바라보게 만든다.

프리미어 객실

조금 더 구석구석 객실의 면모를 살펴보면 고객의 특별한 경험을 위해 신경 쓴 흔적들이 엿보인다. 시몬스와 공동 개발한 슈퍼 프리미엄 베딩 시스템, 이집트 면으로 제작된 이탈리아산 침구, 침대 옆 서랍에 놓인 타입별 충전 잭과 무료로 제공되는 에비앙 워터, 투숙 기간 내 셔츠 2장을 무료로 다림질 받을 수 있는 서비스 등이다. 지내면서 느끼게 되는 작은 차이들이다.
프리미어 객실
무엇보다 12시 체크아웃을 할 수 있는 여유로움이야말로 가장 만족스러운 점이다. 패키지에 따라 더욱 이른 체크인과 늦은 체크아웃 서비스를 제대로 누릴 수 있으니 참고해보자.

프리미어 객실

샴페인과 즐기는 르살롱 해피아워
이곳에서 머물며 부지런히 즐겨야 하는 곳은 라운지인 르살롱이다. 아마도 많은 이들이 이곳의 서비스를 보며 호캉스를 결심하게 됐을 듯하다. 일반적으로 호텔의 클럽 라운지는 간단한 스낵류를 즐기되 프라이빗 한 공간이라는 것에 방점을 둔데 반해 이곳은 더욱 자주 즐길 수 있고 그 속을 채운 메뉴에 라이브 스테이션 코너가 있을 정도로 알찬 구성인 게 특징이다.
르살롱은 시간대별로 총 네 번 즐길 수 있다. 오전 조식, 정오를 전후해서 즐기는 라이트 스낵 타임, 3시 대의 애프터눈 티타임, 마지막 주류가 어우러진 뷔페가 있는 해피 아워다. 일반적으로 체크인을 하고 나서 애프터눈 티타임을 즐기고 조금 더 지나 6시부터 시작되는 해피 아워에서는 저녁 만찬 못지않은 뷔페와 각종 주류를 즐기면 된다. 다음 날 아침에는 이곳에서 조식을 먹고 체크아웃 전에 라이트 스낵 타임까지 풀로 즐기는 게 르살롱의 매력을 빠짐없이 경험해보는 코스다.
특별한 미식의 세계 미쉐린 레스토랑
이그제큐티브 타워가 주는 미식의 즐거움은 여기서 그치지 않는다. 라운지 외에 별도로 마련된 레스토랑이 있는데 그 유명한 피에르 가니에르 서울이다. ‘미슐랭 셰프 of 셰프’로 꼽히는 피에르 가니에르가 국내 최초로 선보인 레스토랑으로 실험 정신 가득한 특별한 미식을 경험할 수 있는 곳이다.

피에르 가니에르 서울

이외에도 호텔 바로 옆 메인 타워에는 더욱 다채로운 레스토랑이 있다. 역시 미슐랭 선정 레스토랑이자 한식으로 명성이 자자한 '무궁화'부터 일식 레스토랑인 '모모야마', 중식당 '도림'까지 꽤 다채롭다. 여기에 호텔과 연결된 롯데백화점이 있기에 메뉴 선택지는 더욱 다양하다.

피에르 가니에르 서울

피에르 가니에르 서울

메인 타워 1층에는 롯데 호텔의 시작이었던 반도 호텔에 대한 이야기를 접할 수 있는 공간인 호텔 박물관도 마련되어 있다. 호캉스 내내 이어지는 즐거움을 만끽하노라면 벗어날 틈이 없음을 깨닫게 된다. 이곳에서 완벽한 도시 호캉스를 완성해보자.

롯데호텔 이그제큐티브 타워의

숨은 즐거움

딥디크 어메니티

프랑스 니치 퍼퓸 브랜드인 딥티크 제품으로 채워진 욕실 어메니티. 특급 호텔의 위용이 느껴진다.

룸에서 즐기는 VR

객실에서 즐길 수 있도록 VR 기기 대여 서비스를 유료로 제공한다. 게임 및 영화, 애니메이션 등을 즐길 수 있다.

베개 주문 서비스

취향에 맞게 선택하는 베개 서비스. 한실, 젠 메밀 소재, 양모 혹은 바이오 베개 등 원하는 타입을 요청하면 된다.

객실 속

체크리스트

  • 객실 유형_프리미어

    침실, 거실, 욕실, 화장실, 옷장

  • 서비스

    욕실 어메니티, 캡슐 커피 머신, 슈퍼 프리미엄 베딩 시스템 적용, 이집트면 가스탈디 침구, 무료 다림질 서비스, 턴다운 서비스, 무료 발렛 서비스

서울특별시 중구 을지로 30
박주선야놀자 에디터

취향을 수집하고 틈틈이 떠납니다.

프리미어 콜렉션

고품격 휴식을 위한 위클리 매거진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