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여행자를 위한 취향별 호캉스

숙소

도시여행자를 위한 취향별 호캉스

익숙한 도시 서울에서 찾은 낯선 즐거움

누구나 한 번쯤은 즐겨봤고 경험하면 할수록 깊은 매력에 빠지게 되는 호캉스. 진정 요즘 시대의 워너비 휴식법입니다. 호캉스가 좋은 이유 중 하나는 짧게 짬을 내고도 여행 기분을 느낄 수 있다는 데 있습니다. 당장 이번 주말, 혹은 불쑥 하루 연차를 내고 떠날 만한 호텔이 가까운 도심에 널렸으니까요.

ⓒunsplash

잘 꾸며진 공간에서 서비스를 누리며 대접을 받노라면 평소의 내가 아닌 듯한 특별함을 경험하게 됩니다. 포근한 침대에 몸을 뉘는 행위조차 낯선 공간에서 할 때의 새로움이 있고요. 어쩌면 긴 비행을 마친 뒤 너덜너덜해진 몸을 이끌고 현지 호텔에 도착했을 때의 향수를 떠올리게 하는 걸지도 모릅니다. 다음 번 호텔 여행을 계획하는 당신을 위해 취향별 호텔을 소개합니다.
파리로 떠나는 여행 레스케이프
프렌치 스타일 부티크 호텔을 표방하는 곳. 호텔의 처음부터 끝까지 파리지앵 무드로 그곳에 들어선 것만으로도 특별해진 기분이 느껴진다. 객실의 화려한 실크 자수 벽지와 강렬한 레드 혹은 그린 컬러톤은 기존의 모던하기만 했던 호텔의 틀을 제대로 틀어버렸다. 다채로운 미식의 공간, 세트장 같은 라이브러리 등 이국의 감성 충만한 곳곳에서 기억에 남는 하루를 만끽할 수 있다.
레스케이프
서울특별시 중구 회현동1가 210
영감을 일으키는 공간 라이즈 오토그래프 컬렉션
세계적인 호텔 그룹 메리어트의 30여 개 브랜드 중 캐주얼한 매력을 지닌 라이즈 오토그래프 컬렉션. 호텔 특유의 매력과 잘 어우러질 만한 곳으로 홍대를 선택했다. 덕분에 전반적으로 언더그라운드적 감성에 젊음이 어우러진 분위기. 레트로풍이 가미된 감각적 인테리어의 객실,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온 타르틴 베이커리, 디제잉이 인상적인 루프톱 바&라운지 노트 클럽 등 두루 개성 넘친다.
라이즈 오토그래프 컬렉션 바이 메리어트
서울특별시 마포구 양화로 130
도심 속 오아시스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
남산의 품 속에 위치, 서울 중심에 있으면서도 평화롭고 푸른 숲의 기운이 물씬 느껴지는 게 특징적인 곳. 이곳의 시그너처 시설은 객실 내 ‘릴랙세이션 풀’이다. 풀빌라의 안락함을 도시에서 구현하기 위한 시도다. 기존 호텔 룸 대비 넉넉한 규모와 따뜻한 스파 시설이 갖춰져 있어 호사스러운 휴식을 취하기 좋다. 밤이 되면 루프톱 바에서 N서울타워와 어우러진 야경 감상도 놓치지 말자.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
서울특별시 중구 장충단로 60
아차산 속 시크릿 아지트 그랜드 워커힐 더글라스 하우스
아차산 일대 숲의 품에 둘러싸인 것 같은 고요함이 매력적인 더글라스 하우스. 아늑한 로비의 화로, 나무 소재의 인테리어 등이 별장 같은 분위기다. 호텔로 들어오는 차량을 통제하고 노키즈 존으로 지정하는 등 온전히 휴식에만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이 특징. 객실 속 해먹이 있는 것도 이색적이다. 어디에서도 풍경을 품고 있어 평화로운 여유를 꿈꿔볼 수 있을 듯하다.
그랜드 워커힐 더글라스 하우스
서울특별시 광진구 워커힐로 177
스테이케이션의 완성 쉐라톤 디큐브시티
교통의 요지인 신도림역에 위치, 복합쇼핑공간인 디큐브시티가 함께 있어 쇼핑과 미식, 영화 감상 등 다양한 즐거움이 가까이 있다. 손꼽히는 고층형 호텔로 독보적인 전망이 이 호텔의 매력 포인트다. 날씨가 좋을 때면 저 멀리 상암과 잠실 일대까지 전망할 수 있다는 사실. 마천루 뷰의 객실에 수영장 등 빠지지 않는 부대시설까지, 도시 호텔에서 상상할 수 있는 모든 것을 갖췄다.
쉐라톤 디큐브시티
서울특별시 구로구 경인로 662
박주선야놀자 에디터

취향을 수집하고 틈틈이 떠납니다.

#국내호텔#서울특별시 중구#서울특별시 마포구#서울특별시 광진구

프리미어 콜렉션

고품격 휴식을 위한 위클리 매거진

전체보기

관련 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