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애니메이션 하단 가림 이미지

나에게 주는 선물 같은 하루

잠들었던 오감을 깨우며

오롯이 나에게만 집중하는 시간

공유하기 버튼
  • 정선 파크로쉬

  • 인천 아트파라디소

웰메이드 휴식의 완성

정선 파크로쉬

리조트 앤 웰니스

가격 확인하기

파크로쉬 리조트 앤 웰니스(이하 파크로쉬)가 위치한 강원도 정선군 숙암리는 복잡한 도심에서 벗어나 봉우리가 겹겹이 솟은 산과 숲길, 바위 사이로 맑은 물이 흐르는 계곡이 펼쳐진 자연이다. 온전히 사색하며 재충전을 하기에 더없이 완벽한 환경인 곳이다. 자연을 바라보며 마음을 비우고, 비워진 틈에 자연에서 오는 영감을 채우는 과정은 누구에게나 꼭 필요하지만 바쁜 일상 속에서는 쉽게 가질 수 없다. 파크로쉬는 이런 시간을 일부러 갖기 위해 찾아오는 웰니스 콘셉트 리조트다.

자연을 닮은

별장형 구조

경치가 좋고 공기가 맑은 곳에서 조용한 힐링이 가능한 이곳은 오픈 한지 이제 막 1년이 됐다. 깨끗하고 고급스러운 시설은 기본, 어디에서도 잔잔한 음악이 흘러나와 마음을 편안하게 만들어준다. 메인 로비에는 난로를 둘러싸고 앉을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해뒀는데, 덕분에 프라이빗하고 고급스러운 별장에 온 기분마저 든다.

산의 능선에 맞춘 사선형 건축, 수억 년 동안 마모된 돌을 테마로 한 박찬우 작가의 돌 시리즈 사진, 자작나무와 돌에 영감을 받은 영국 작가 리차드 우즈의 작품까지 모두 강원도 정선이라는 자연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했다.

잘 짜인 프로그램 속

품격 높은 휴식

웰니스 프로그램은 이곳을 최고의 휴식을 위한 공간이라 부르는 큰 이유다. 매일 전문 강사진이 이끄는 요가, 명상, 필라테스 등 각종 클래스가 운영된다. 대부분이 무료이고, 스톨바 필라테스, 스프링보드 필라테스 같이 전문 장비가 필요하거나 시음을 통해 감각을 깨우는 마인드풀 테이스트 클래스나 쿠킹클래스 같이 재료비가 포함되는 일부 클래스는 유료다. 체크인하기 이틀 전부터 스케줄 확인 후 예약이 가능하다.

웰니스 프로그램 외에도 문화적 영감을 받으며 사색하는 라이브러리 역시 혼자만의 힐링에 적합한 스폿이다. 편안한 라운지체어에서 개별 음악 감상 시설을 즐기며 독서를 할 수 있도록 꾸며져 있다.

라이브러리와 웰니스 프로그램은 최상의 경험을 위해 16세 이상만 이용할 수 있다. 대신 아이들은 예술 공방 콘셉트의 아틀리에에서 공예테라피나 캘리그래피 등을 체험할 수 있도록 아트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

인도어 & 아웃도어 스파의

모든 것

파크로쉬에서 빼놓을 수 없는 또 다른 힐링 포인트는 스파다. 인도어 스파는 웅장한 가리왕산의 전경을 보며 즐기는 사우나와 물속에서 각종 셀프 마사지를 즐길 수 있는 실내 스파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실내 스파에서는 매주 수요일 유료로 진행되는 프라이빗 아쿠아 플로팅 수업이 있어 임산부 등 집중 관리가 필요한 이들도 많이 이용한다.

야외 자쿠지는 계절 불문 언제나 즐거운 곳이다. 요즘 같은 계절에는 코 끝은 시원하고, 몸은 따끈따끈하게 녹이는 재미가 있다. 자쿠지는 오픈형 4개, 프라이빗형 3개(유료)로 나눠져 있다.

바로 옆으로는 아웃도어 스파가 있는데 5~9월(변동 가능) 동안 운영한다. 리차드 우즈의 아티스틱한 패턴으로 덮여있어 여름 시즌에는 포토 스폿으로도 사랑받는다. 인도어 스파는 16세 이상만 출입 가능하고, 아웃도어 스파는 보호자 동반으로 12세 미만도 이용 가능하다.

강원도 산 기운을 품은

안락한 객실

파크로쉬의 객실에 들어서면 대리석이나 카펫이 깔린 바닥이 아닌 온돌 바닥이기에 어딘가 더 편안한 느낌이 더 든다. 카드 키를 꽂을 필요 없이 사람을 인식해 자동으로 작동되는 전등, 침대 헤드와 천장의 간접 조명 등이 아늑한 분위기를 더한다.

웰니스 콘셉트인 만큼 객실에는 숙면에 방해가 되는 커피 대신 티를 준비해뒀고, 식물성 재료를 사용한 스킨케어 브랜드 이솝 어메니티를 둔 것 등 섬세한 구성이 마음을 흔든다.

스위트형 객실은 킹 베드 1개와 싱글베드 2개가 있어 여러 명이 함께 묵기 좋다. 미니 싱크대와 전자레인지 등이 있는 키친 공간도 있다.

건강을 위해 좋은 음식을 먹고 맑은 공기를 쐬고, 충분한 휴식을 취해본 게 언제인가 생각해본다. 한동안 잊고 있었던 내 몸을 위한 소중한 노력이 필요하다는 걸 이곳에서 다시금 깨닫는다.

에디터 가이드

체크리스트

체크 리스트 이미지체크 리스트 이미지

다른 매거진

더 보러가기더 보러가기더 보러가기더 보러가기더 보러가기더 보러가기더 보러가기더 보러가기더 보러가기더 보러가기